-
- 리코리스엔젤 리코리스 엔젤은 약학대학의 유일한 교내 리더십 그룹입니다. 직접 선정한 주제로 강연 및 탐방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약대 생활을 하면서 가질 수 있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모든 활동들은 교내 학술, 문화, 봉사활동 시수로 인정되며 매년 수료 조건을 충족하면 수료증도 발급됩니다. 학기 중에는 졸업한 선배님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강연과 홈커밍을 주최하고 있고 방학 중에는 국과수, 건강보험공단, 종근당, 대웅제약 등 다양한 장소로 탐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의사회, 라파엘클리닉 그리고 요셉의원에서 조제 및 투약봉사를 통해 약학인의 사회적 의무를 배우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습니다. 1~5학년이 다 함께 활동하며 조모임, 총MT 등으로 선후배간, 동기간 친목을 쌓고 있습니다! 봉사와 진로탐색, 그리고 친목에 관심있으신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
- 생약 6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의 학술동아리 생약학회, ‘생약’입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생약에 관한 지식을 쌓는 학술세미나와 직접 생약주를 담가 약대 내 축제 기간에 선보이는 생약 주점 활동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약에 관한 유용한 지식을 많은 학우들과 나누고자, 매년 테마를 정해서 개최하는 생약전시회로 한 해를 마무리합니다. 생약은 약학대학 내의 유일한 학회로서 인정받아 활동하고 있으며, 약대생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약학대학 내 최대 규모의 동아리로서 많은 선배들을 만날 수 있으며, 준비된 작은 친목 미션들로 선후배간의 관계도 돈독해진답니다. 학교생활의 활력소도 얻고 생소했던 생약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매력을 느껴보세요!
-
- 마카롱 달달한 감성 충전 어쿠스틱 기타 동아리 ‘마카롱’입니다. 마카롱은 힘든 약대 생활 속에서도 잠시나마 기타를 배우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외부 강사님으로부터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기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축제인 약음제와 연합공연인 녹우재, 정기공연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곡들을 원하는대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기타 연주뿐 아니라 동기, 선후배들과 함께 맛난 음식을 먹고 소중한 추억을 쌓는 정기모임, MT, 홈커밍데이 등의 다양한 행사와 든든한 인연이 되어주는 짝선배-짝후배 제도도 있습니다. 기타 실력, 공연 경험, 음악, 친목, 학점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동아리, 마카롱과 함께 해요~!!
-
- 스파고 안녕하세요, 숙대 약대 유일 가야금 동아리 SPAGO입니다. SPAGO는 "Sookmyung Pharmacy Amateur Gayageum Orchestra"의 약자로, 국악과 가야금을 사랑하는 숙명 약학도들의 모임입니다. 우리 동아리는 학기 중 매달 정기 모임을 진행하며, 매주 가야금 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매년 9월에는 약음제에서 가야금 연주를 선보이며, 뮤직비디오 제작을 통해 활동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민요, 산조뿐만 아니라 대중가요도 연주하며, 국악의 깊이와 매력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학교에 구비된 악기와 체계적인 수업 덕분에 가야금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규모 공연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동기애는 스파고의 큰 장점 중 하나랍니다💗 흔하지 않은 멋진 취미로 가야금은 어떨까요^*^
-
- 스펙 약대 신입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숙명 약대의 유일한 영어동아리 S.P.E.C.입니다. 이는 ‘Sookmyung Pharmacy English Club’의 약자로 2013년에 만들어진 숙약 최고의 꿀 동아리입니다. 저희는 매 학기 정기 모임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재미있는 영화, 미드를 함께 봅니다!!! 동기 또는 짝라인끼리 모여 최신 영화를 영화관에서 보기도 하고, 생일파티도 하고, MT와 소풍도 갑니다! 학기 중이나 방학 때 번개 모임으로 맛집도 섭렵한답니다~ 바쁜 약대생활에서 부담은 최소화하면서 S.P.E.C.에서 선후배, 동기간의 친목도 다지며 영어실력도 쌓고, 즐거운 약대 생활을 원하는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약학 용어 정리도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의 Global pharmacist가 되기 위해서는 영어가 필수라는 것, 알고 계시죠? 저희와 함께 영어도 배우고 선후배, 동기간의 친목도 쌓으며 알찬 약대 생활을 하고 싶은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
- 스포 ‘SPHO’는 Sookmyung Pharmacy Harmony Orchestra의 약어로, 숙명여대 약학대학 내의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오케스트라 동아리입니다. 현재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룻, 클라리넷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기에 각종 협연을 더하여 매년 겨울 정기공연을 열고 있습니다. 봄에는 홈커밍데이가 있고, 가을에는 성균관대, 덕성여대, 서울대 약대와 함께 가평에서 야외음악회를 진행합니다. 경험자보다는 초심자가 많지만 오케스트라에 대한 열정 하나로 다들 바쁜 시간을 쪼개 연습하고 있습니다. 지휘자님과 함께 겨울 방학 그리고 정기공연때는 여느 중앙 동아리 못지않은 수준으로 완성되는 모습에 자부심을 가지는 오케스트라 동아리 SPHO입니다.
-
- 신문사 숙명여대 약학대학의 유일한 언론동아리 신문사입니다. 저희 신문사는 20년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숙명여대 약학인들에게 약대 내의 전반적인 소식과 교수님, 선배님 인터뷰 및 각종 의약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년에 5회 정도 오리엔테이션과 분기별 ‘숙명약대신문’을 발간하고 있으며, 학기 중에는 정기모임과 봄, 가을소풍, 홈커밍데이 등을 통해 친목 도모를 하고 있습니다. 방학 중에는 잠시 학교를 벗어나 단합을 위해 신나는 엠티도 가고, 외부활동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저희 ‘신문사’는 소규모동아리의 특성을 잘 살려 선, 후배 간에 서로 짝을 지어 활동하는 아낌이 제도를 통해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동기들 사이에도 늘 화목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알찬 활동을 펼치는 동아리 ‘신문사’! 약대 생활이 즐거워집니다!^*^
-
- 신바람 신바람은 호남좌도 필봉굿을 치는 숙명여대 약대 유일 풍물패 동아리입니다! 약대 내 공연동아리 중 30년이 넘는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합니다. 저희는 매주 모여 각자 맡은 쇠, 장구, 채상을 연습합니다. 선배들의 맞춤 풍물과외로 선후배간, 악기부간의 끈끈한 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악기를 치며 약대 생활에서 힘들었던 것을 훌훌 털어버리기도 하고, 또 각 악기의 소리가 함께 어우러져 다 같이 진을 만들어 나갈 때면 뿌듯함도 느낄 수 있답니다! 저희는 1년에 두 번 정기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숙약 축제인 약음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오프닝 공연을 맡아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그리고 9월에는 인사동 남인사 마당에서 정기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고유의 멋을 알리고,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자리라 기분 좋은 떨림으로 공연에 임하고 있습니다!! 신바람과 함께 신나는 약대생활을 즐겨보아요 💛
-
- 약수 숙명여대 약대와 중앙대 약대가 함께하는 연합 동아리 '약수'입니다. 약수에서는 봉사활동과 학술세미나들을 직접 기획하고 경험하면서 기본적인 약학지식들과 사회적 이슈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중앙대 약대학생들과의 연합 동아리이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숙명여대 학생들끼리도 격주로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면서 친목을 도모합니다. 또한 50년 이상 지속되어 온 역사 깊은 동아리인 만큼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계신 선배님들을 초청하여 강의를 듣는 등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
-
- 엔트로피 No Music, No Life. 안녕하세요! 엔트로피는 건반, 드럼, 보컬, 베이스, 기타(2) 총 6명으로 구성된 숙명여대 약대 밴드 동아리입니다. 5월엔 약음제 공연, 타 학교의 정기공연을 도와주는 찬조 공연, 9월엔 3,4,5학년이 함께하는 우리들의 정기공연, 마지막으로 연말엔 타 학교와 함께하는 연합공연을 진행합니다. 1년 동안 많은 공연 기회가 있기 때문에 평소 좋아하던 노래들을 직접 연주해보는 기쁨과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뿌듯함도 함께 느낄 수 있답니다. 그뿐 아니라 페스티벌, MT, 한강 소풍, 맛집 탐방 등 합주 외에도 여러 가지 추억을 함께 만들며 친목을 다져나갑니다. 밴드 악기가 처음이라도 짝선배가 도와드리니 천천히 연습해나가다 보면 어느새 멋진 밴드부원이 되어 있을 수 있답니다. 밴드에 대한 로망, 악기 소리가 쌓이며 느껴지는 전율, 동기&선후배 간 사랑까지 이 모든 걸 경험할 수 있는 숙약의 최강밴드 엔트로피입니다!
-
- 청춘그래피 청춘그래피는 우리들의 '청춘'을 담는 숙약 유일의 사진동아리입니다. 사진 구도와 카메라 조작법을 함께 배우기도 하고, 해방촌 나들이, 덕수궁 야간 개장 등 시간 맞는 동기들끼리 번개 모임을 갖기도 합니다. 날씨 좋은 날 함께 출사를 떠나 추억을 만들기도 하고 연말에는 '청춘 정기사진전'을 열어 1년간의 추억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동아리 내부 행사 뿐만 아니라 숙약의 여러 교내 행사, 다른 동아리들의 공연 촬영 등 숙약의 찬란한 순간을 남기는 포토그래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 춤아 안녕하세요! 숙약의 꽃, 댄스동아리 춤아(Chum-A)입니다! 춤아는 ‘춤, Amor’ 와 ‘춤추는 아낙네들’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약대 생활에서 평생 잊지 못할 빛나는 추억을 만들어가는 동아리입니다. 전약제(전국약대생축제), 약음제, 연합 정기 공연(가천대, 가톨릭대, 아주대 약대 연합) 등에서 공연하며 UCC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전체 학년이 동고동락하며 무대를 준비하기 때문에 모두가 동아리에 깊은 애정을 가지며 끈끈한 선후배 관계를 자랑합니다. 살아가면서 무대에 올라 내 안의 ‘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그 소중한 시간을 춤아와 함께하는 것은 어떤가요? 방학 중에는 MT와 동기여행을 가고, 시험기간에는 같이 공부를 하며 우정으로 뭉친 춤아는 사랑입니다♥ 소울메이트 친구들, 불편하지 않고 친근한 선배들을 만나고 싶은 신입생 여러분, 주저하지 마세요!!
-
- 터 전국 새물건강사업회 소속 숙명여대 약대 농활봉사동아리 터입니다! 터는 여름방학에 진행되는 농촌봉사활동을 통해 동아리원이 함께 봉사하고, 먹고 자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끈끈한 동아리 입니다! (진짜 꿀잼 보장) 학기 중에는 정기모임을 통해 혈자리를 배우고, 뜸, 부항, 테이핑을 직접 실습해보며 체험보건활동을 준비합니다. 또한 시사이슈에 대한 짧은 토론시간을 가짐으로써 사회문제의 흐름에도 관심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전국 새물건강사업회 소속 약사님께서도 정기모임에 참석하셔서 많은 조언을 해주시기 때문에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마니또, 짝미션, 엠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후배간의 사랑을 다질 기회가 많다는 것이 터의 강점입니다! >< 특히 터는 5학년 선배들까지 활동하는 동아리로 선배들의 내리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선배님들이 홈커밍데이에 참석해주시기 때문에 약사로서 활동하고 계시는 선배님들의 생생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