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02355
작성일
2024.03.07
수정일
2024.03.07
작성자
약학부
조회수
280

리코리스 엔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본원 견학

지난 2 22, 리코리스 엔젤 단원 20명은 방준석 교수의 인솔 하에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국과수') 본원을 견학했다. 리코리스 엔젤은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소속의 리더십 그룹으로,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강연 및 견학 주최, 조제 봉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견학은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국과수 연구원의 삶에 대해 보다 생생하게 알아볼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리코리스 엔젤 임원진에 의해 기획되었으며, 성공리에 마무리되었다.

 

견학 프로그램은 국과수의 부서별 주요 업무 및 독성학과 약사의 업무에 대한 강연, 독성학과 내 연구실 견학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약독물 분석이 사건의 해결에 도움을 주었던 사례를 듣고 시설을 직접 돌아보며 국과수 약사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하였다. 독성학과 연구실을 둘러보며 성분 분석 업무가 이루어지는 과정과 사용되는 장비에 대해 알아보았고, 올해 국과수에 신설되는 마약 전담 부서와 관련하여 마약수사의 실태와 신종마약의 심각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 주최를 담당한 리코리스 엔젤 회장 최승원 학생은 "독성학과는 입사를 위해 약사면허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국내 마약 사건 발생이 증가하는 이 시점에 사회를 위해 약학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서라고 느꼈다. 이번 견학은 국과수 약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견학의 기회를 주신 국과수 및 인솔교원으로 함께 해주신 방준석 교수님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독성학과 견학을 진행 중인 학생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본원에 방문한 리코리스 엔젤 학생들과 방준석 교수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