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55650
작성일
2022.03.21
수정일
2022.03.21
작성자
약학부
조회수
1292

2022학년도 약학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지난 2월 24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 내에서 이뤄졌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들이 온라인 상에서 다양한 사회,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가상 공간이다. 숙명여대 약학대학은 게더타운을 통해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고 내외부적으로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하였다.

 

 신입생들은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의 잔디광장을 재현한 메인홀에서 캠퍼스를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석 학장님, 유영미 동문회장님의 신입생 환영인사와 조은 학부장님의 숙명여대 약학과 소개를 시작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막을 올렸다.

 

 오리엔테이션은 학교시설 소개영상, 동아리 홍보영상, 신입생과 재학생 간 만남,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앞서 보여준 소개영상의 내용을 기반으로 OX퀴즈, 눈코입만 조합된 사진으로 인물을 맞추는 ‘눈코입’퀴즈, 학생회를 쫓아다니며 한글자씩 조합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너의 의름은’퀴즈를 진행하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신입생과 재학생의 만남 시간에서는 신입생들이 약대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공부방법 및 수강신청 가이드를 제공했고 기타 궁금한 점들을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